난쟁이 요새는 세상에서 가장 어렵고 복잡한 게임일 거다. 학습곡선이 적고 학습절벽이 높아진다. 당신은 모든 것을 책임지고 있고 당신의 관심이 필요한 끝없는 일들이 있다.

이 드워프 포트리스 초보자 안내서를 통해 절벽을 오를 수 있다.

지는 것은 즐겁다라는 말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다

드워프 요새를 이길 방법은 없다. 엔드 스크린도 없고 진짜 목표도 없다. 산악 주택, 즉 수도가 되는 것이 표면적인 목표가 있지만, 게임은 거기서 끝나지 않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이 건설한 모든 요새가 결국 실패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어쩌면 적의 공격이나 자신의 관리 실수로 넘어갈 수도 있고 지루해 질 수도 있다.

드워프 포트리스 커뮤니티가 채택한 문구가 있다: " 지는 것은 즐겁다. "새로운 스팀 버전에는 튜토리얼과 건강한 도움말 메뉴가 포함되어 있지만 처음 몇 개의 요새는 여전히 실패한다. 실패하는 방법은 많기 때문이다.

난쟁이 요새는 혼돈이 거의 일어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래서 '잃어버리는 게 재밌다'는 생각이 많이 들다. 위 스크린샷에서, 요새는 실패했다. 왜냐하면, 제가 나무를 자를 때마다, 거대한 멧새 떼가 손을 뻗는 모든 애완동물과 함께, 누구든 죽일 것이기 때문이다. 몇 분 안에 모두 죽었다

실패하는 새롭고 흥미로운 방법을 발견하는 것(또는 창조하는 것)은 난쟁이 요새의 즐거움이다. 그걸 받아들이라.

위치, 위치, 위치이다.

세계를 만들고 나면 승선 장소를 선택해야 한다. 여기가 네가 새 요새를 지을 곳이야. 첫 번째 요새를 건설하기 위해 가이드에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하지만, 여기 중요한 것이 있다. 대수층이 없고, 최소한 나무가 있고, 흙이 약간 있다.

대수층이 없고 자원이 풍부한 승선 장소를 찾다. Image: Bay 12 Games/Kitfox Games via Polygon

대수층은 요새를 서서히 침수시킬 지하수 퇴적물이며 처리해야 할 골칫거리이다. 나무는 가구를 짓고 작업장을 짓기 위한 목재를 공급한다. 흙은 당신이 농사를 짓기 위해 작물을 심을 수 있게 해준다.

한 번에 너무 많이 파지 마라

드디어 발굴 주문 메뉴(m)를 사용하여 요새를 파헤칠 때가 되었을 때 광부들을 너무 무리하지 마라. 쉽게 넋을 잃고 바로 기지 전체를 그리기 시작할 수 있다. 하지만 광부들이 작업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다음에 땅을 파는 데 너무 많은 옵션을 주면 덩어리가 미완성 상태로 남게 되기 때문에 역효과가 난다. 대신, 목적을 가지고 한 번에 작은 섹션에서 작업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광부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린다.

그리고 바위를 파헤치는 것보다 흙을 파헤치는 것이 더 빠르다는 것을 기억하라.

복도에서는 무리하지 마라.

방을 원하는 크기로 만들 수 있고 복도는 원하는 만큼 넓을 수 있지만, 땅을 파는 데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실제로 필요한 것보다 더 크게 만드는 것은 무의미하다.

복도의 폭은 한 블록이면 된다. 난쟁이들은 어떤 구조물이나 가구도 지나칠 수 있고 서로 부딪히지 않기 때문에 교통 체증에 대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귀하를 위해 일할 노블과 관리자 할당

요새를 계속 작동시키려면 많은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 운 좋게도, 난쟁이들을 관리직에 배치하고 일을 더 쉽게 만들 수 있다. 이 작업은 Nobles and Administrators(노블과 관리자)

[ Nobels and Administrators ]메뉴 Image: Bay 12 Games/Kitfox Games via Polygon

여기서 워크오더를 처리하는 Manager나 리소스를 추적하는 Bookkeeper 등의 작업을 할당할 수 있다. 결국 매니저와 부기장은 사무실(문과 의자가 있는 방)이 필요하게 된다. 하지만 당장 걱정할 필요는 없다.

경고를 사용하여 다음에 수행할 작업 결정

정기적으로 경고와 경고가 왼쪽 위에 표시된다. 이곳에서는 날씨와 출생에 대한 뉴스가 나오겠지만, 어떤 이유로든 끝낼 수 없는 직업에 대한 보고도 받게 될 것이다.

경고문을 통해 요새에 필요한 것을 알 수 있다. Image: Bay 12 Games/Kitfox Games via Polygon

자료가 없으면 경고를 받을 것이다. 예를 들어 위의 스크린샷을 보라. 요새에는 알코올로 변하기 위한 식물이 없다. 또한 알코올을 저장할 통이 없다는 경고나 건축 자재가 부족하다는 경고도 받게 된다.

다음 경고를 사용하여 다음 행동을 계획하라. 식물이 다 떨어지면 농사를 짓거나 더 많이 모으라. 재료가 부족하면 광산을 확장하거나 더 많은 나무를 베어내라. 배럴이나 블록과 같은 구체적인 것이 필요한 경우, 새로운 워크오더를 작성한다.

난쟁이들을 행복하게 하라.

일반적으로, 당신의 첫 번째 요새는 아마도 당신의 난쟁이들의 행복이 진짜 문제가 될 만큼 충분히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그렇긴 하지만, 그들을 더 오래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꽤 간단한 것들이 몇 가지 있다.

난쟁이의 최근 생각은 개요 패널에 있다. 또는 생각 탭을 사용하여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Image: Bay 12 Games/Kitfox Games via Polygon

각각의 난쟁이를 클릭하여 생각을 보면 확인할 수 있다. 부정적인 감정을 찾아보고 도움이 되는 것을 확인하라. (Citizens 메뉴에서도 u와 함께 참조할 수 있다. )

일반적인 불행 원인과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카펜터 작업장에서 침대를 만들어라. 벽과 문이 4개인 방에 배치하고, 그 방을 기숙사 또는 침실 존으로 한다.
  • 회의 영역 존에 의자와 테이블(카펜터 또는 스톤워커 워크샵에서 조립)을 배치하여 앉을 수 있도록 한다. 또, 미팅 에어리어 안이나 지하에 있는 것을 확인해 주라. 난쟁이들은 비를 맞는 것을 좋아하지 않다.
  • 다양한 식물을 수집하여 재배한다. 난쟁이들은 매일 같은 것을 마시고 먹는 것을 지겨워한다.

지는 것은 즐겁다는 것을 기억하라.

난쟁이 요새의 포인트는 종종 새롭고 창의적인 면에서 실패한다. 무너진 요새를 실패로 생각하지 마라. 대신, 재미있다고 생각하라. 모든 요새는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이다. 즉, 더 일찍 하지 말았어야 했던 것, 하지 말아야 할 것, 또는 다음에 더 잘 준비할 수 있는 무언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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