돔 키퍼는 자재 채굴과 외계인 파도에 맞서 싸우는 시간을 쪼개서 사용하는 인디 타워 방어용 로겔라이크이다. 거점 관리는 방어와 채굴 능력을 향상시킨다.

비록 게임은 여러분이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몇 시간이 지나도 쉽게 습득하고, 시작하고, 몰입할 수 있지만, 게임은 그것의 메커니즘을 깊이 설명하지 않다. 게임이 잘 진행되기 때문에 대체로 이것은 괜찮다. 하지만, 당신에게는 기계적인 것이 정확하게 설명되지 않다. 따라서 광부의 명인이 되거나 돔을 유리 조각으로 만드는 함정을 피하고 싶다면 돔 키퍼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다.

 

7/7 늦게 귀가하는 것보다 일찍 귀가하는 것이 낫다

가장 먼저 구입해야 할 업그레이드 중 하나는 적대적 근접 미터이다. 그렇지 않으면 적이 이미 공격하고 있을 때 적에게 접근하는 유일한 경고는 깜박이는 적 아이콘이기 때문이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나은 탐색 계획을 수립할 수 있으며, 집으로 돌아가 방어하기 전에 시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미터기가 비워지고 적의 아이콘이 깜박이기 시작할 때까지 기다려서는 안 된다. 특히 수심이 몇 블록 이상 깊다면 말이다. 미터가 낮아지기 시작하면 집으로 돌아가 파도가 올 때까지 전투 모드로 기다리라. 치료의 기회는 한정되어 있고 귀중하기 때문에 프리히트를 하지 않는다는 의미라면 채굴 시간을 조금 허비하는 것이 좋다.

6/7 무기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키퍼나 광산 장치를 완충하는 데 온전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유혹적일 수 있지만, 무기는 적군에 대항하는 주요 방어 수단이며 생존을 유지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게임의 채굴과 방어의 균형을 잘 유지하고 싶겠지만, 게임 초반과 중반에는 레이저와 슬라이스의 이동 속도와 파워를 높이고 소드의 스탭 능력을 2단계로 빠르게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중요한다. 이러한 업그레이드에 투자하면 채굴 능력을 향상시키고 나중에 무기 업그레이드를 완료할 수 있다.

5/7 코발트는 대부분 치유를 위한 것이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파란색이 아닌 자홍색인 코발트 광물은 희귀한 광물로 게임에서 믿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치유 방법 중 하나이다. 코발트는 또한 레이저 돔과 소드 돔의 손상 완화 또는 응급 건강 재생을 위해 돔의 방어 업그레이드에도 사용된다.

그러나 이러한 두 가지 용도 외에 코발트는 실제로 다른 업그레이드나 기능을 고려하지 않다(Prestige Mode가 아닌 한). 따라서 두 가지 수준의 방어 업그레이드를 모두 완료하면 코발트를 사용하여 완전한 건강을 회복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코발트를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4/7 검을 위한 반사 업그레이드 필요

최고의 공격은 선방이며, 특히 소드 돔에 적용되는 격언이다. 원거리 적을 파견하는 주요 수단이 원거리 찌르기 능력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곧 최대 찌르기 능력이나 격퇴제의 기력을 약화시키는 안개 능력과 함께 사용하지 않는 한 원거리 공격을 방어하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러나 반사 업그레이드는 한 레벨만 사용해도 치명적인 테니스 공처럼 대부분의 원거리 공격을 되받아 칠 수 있으며, 쏜 사람이 누구든 죽일 수 있다. 특정 적에 의해 생성된 번개나 살의 글로브는 반사되지 않는다는 것만 명심하라.

3/7 검이 힘을 받으면 하얗게 변한다

검으로 근거리 거리에 있는 적을 타격하려면 검을 돔 주위에 움직여 적을 타격해야 한다. 검이 이동하는 거리는 적과 접촉할 때 가해지는 피해량에 영향을 미쳐, 더 멀리 이동할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힌다.

그건 기본이지만, 얼마나 세게 때릴지 좀 더 정확하게 판단하고 싶다면 검을 보라. 이동 및 전력 공급에 따라 흰색으로 빛나며 불투명할 때 최대 전력에 도달한다. 이것은 검을 몇 번 업그레이드 할 때 특히 유용한다. 왜냐하면 실제로는 최대 출력에 도달하기 위해 덜 움직일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고, 최대의 피해를 얻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움직임을 더 잘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2/7 가젯 업그레이드 가능

당신을 위해 명확하게 설계되어 있지는 않지만, 당신이 광산에서 찾을 수 있는 Dillbert, Stun Laser, Lift 등 멋진 가젯은 매우 유용할 뿐만 아니라 더욱 효과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다.

기본 메뉴부터 업그레이드 메뉴까지 스크롤하면 보통 물과 아이언의 조합으로 가젯의 전원을 켜고 좋은 것에서 좋은 것으로 바꿀 수 있다.

1/7 기존 스위치의 양은 맵 크기에 따라 다름

가장 난이도가 낮고 지도 크기가 작더라도 당분간은 알 수 없지만, 지도가 클수록 아티팩트를 집으로 가져가기 전에 잠금을 해제하는 스위치가 더 많이 필요한다.

따라서 두 개의 스위치를 켠 후 아티팩트에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에는 더 많은 정보를 찾아야 한다. 보통 첫 번째 맵 크기보다 큰 맵 크기마다 스위치가 하나 더 큰 스위치가 하나 더 있다.